본문 바로가기
공부 이야기

[컴퓨터공부] 구글 애드센스 시즌1. 입문 편 - 티스토리 가입부터 하자

by 후랭쿠 2020. 10. 9.

구글 애드센스 시즌1. 입문 편 - 티스토리 가입부터 하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영국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를 공부 중인 후랭쿠입니다. 학교 생활, 직장생활, 영어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도 함께 시작해보려 합니다. 

저는 학생, 주부, 직장인 및 취준생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부업, 수익형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이 것을 어떻게 수익으로 연계시키는지 콘텐츠로 제작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연재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족하겠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해보겠습니다. 

 네, 후랭쿠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이것을 보시고 아실 수 있을 정도로 스레드 하나 하나 최선을 다해 아주쉽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글을 쓰는 게 취미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많은 분들과 공유도 하고 이걸 수익으로 발전시켜서 더 좋은 품질의 글이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 까요? 

 자 그럼 아주 쉽게 티스토리 가입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쉬울지도 모르니 이미 가입을 하셨거나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다음 편이나 다른 게시글도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티스토리는 뭘까요? 

티스토리는 한국의 가입/설치형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2006년 5월 25일 다음과 태터앤컴퍼니가 공동으로 운영을 했으나, 서비스 시작 1년 2개월 만인 2017년 7월 10일에 다음으로 이관되어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즉, 2020년 현재는 카카오에서 운영중인 국내 최대 네이버 블로그 다음으로 큰 블로그 사이트입니다.  

티스토리 가입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전에는 초대장이 있어야 했습니다. 스펨글이나 반복되는 광고성 글이 많아 꼭 블로그를 하겠다는 사람들만 할 수 있도록 초대장 배포를 했었는데, 2018년 10월 22일부로 종료되면서 이제는 이메일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즉, 카카오가 드디어 칼을 뽑은 셈입니다.

 12년동안 초대장에서만 운영되던 다소 폐쇄적 시스템이 이제는 다양한 레이아웃을 적용한 스킨을 선보이고, 썸네일 리스타나 슬라이더, 갤러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늘렸습니다. 이제 개인의 소소한 블로그에서 누구나 쉽게 온라인 공간을 만드는 플랫폼 싸움에 돌입했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 티스토리 접속하기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 가서 '티스토리'룰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사실 예전에는 스팸글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들의 초대장이 없으면 불가했는데, 지금은 아무나 가입 및 운영이 가능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티스토리 가입하기

사이트가 아래와 같은 주소와 모습이라면 우측 상단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셋째,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하기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투르고,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진행으로 넘어갑니다. 

 

넷째, 회원 정보를 입력하기

  1. 앞으로 쓰게 될 나만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2.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방금 누른 비밀번호를 다시 재입력합니다. 
  4. 닉네임은 앞으로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쓰게 될 내 별명입니다. 중복이 되면 안 되니, 나만의 특이한 닉네임을 써봅니다. 
  5. 블로그 이름 - 내가 운영하게 될 블로그의 제목을 입력해보는 겁니다. 
  6. 블로그 주소  -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보고 들어 올 때 어떤 주소이면 좋을지 영문으로 만들어봅니다. 예를 들어 제 주소는 frankkim.tistory.com입니다. 이것처럼 원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제 주소를 입력하지는 마세요 ㅎㅎ]  

이렇게 되면 사용할 아이디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을 요하는 인증 메일이 올 겁니다. 

그리고 인증 메일이 도착하면 확인을 클릭하시어 가입을 끝내는 겁니다. 

지금까지 아주 어려운 절차 하나 없이 티스토리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와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글을 재밌게 읽어보셨나요? 다음 글이 기대되신다면 나가기 전에 조금만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세계 속 한국의 해외 반응을 공유하는 전 영어강사이자 현 직장인 MBA 대학원생 후랭쿠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 + 공감 =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