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5R 토트넘-웨스트햄 손흥민 활약에도 무승부 망연자실 해외반응
케인 정말 축구 도사인가요? 손흥민과의 호흡은 정말 EPL을 넘어 세계 최강으로 보입니다. 이거 둘이 CF 찍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 전반 1분도 안 되는 시간, 해리 케인 선수는 토트넘 진영에서 전방 웨스트햄 진영으로 뛰어가는 손흥민 선수를 보고 길게 중거리 패스를 날리자 손흥민 선수는 이를 놓치지 않고 바로 선취골로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이 골로 경기는 아주 쉽게 풀렸습니다.
선발로 나올지 교체로 나올지 모두가 주목하는 가레스 베일의 경우, 레알 마드리드에서 경기 출장 수도 줄어들면서 동기부여도 확 줄었지만, 오늘만큼은 벤치에서 내내 행복한 미소를 띠거나 경기에 나서기 위해 일어서서 몸을 풀어보는 등 꽤나 적극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스페인에서처럼 골프를 치거나 훈련 중 모자를 뒤집어 쓰고 자는 시늉을 하기는커녕 남들보다 제일 먼저 훈련장에 나와서 축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이번 게임은 선발로 베르바인 선수가 대신 나옵니다. 아래는 웨스트햄 선발 라인업입니다. 기성용과도 동료였던 골키퍼 파비안스키도 있고 주장 라이스를 필두로 피지컬로 똘똘 뭉친 안토니오까지 선발로 나섰습니다.
오늘도 선흥민 선수의 골이 나왔습니다. 토트넘 팬들의 반응은 아주 난리가 났습니다. 해리 케인의 골 45초 만에 골이 나오자 중계진과 팀은 잔치가 되었습니다. 토트넘 트위터 역시 난리가 났는데요. 일단 손흥민 선수의 골 해외 반응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
손흥민 1골 1어시 해외 반응
더 이상 더 어떻게 고마워할까?
손날도!
손과 케인 그들 모두를 사랑해
잠깐만, 벌써?
패스 대박 [What a pass!]
실화야?? 와우!
리그 우승 가자!
스페셜 투! [무리뉴 감독의 별명 스페셜원을 빗대어 만든 별명ㅎ]
이 아름다운 청년!
이 골도 케인에게서 나온 거였어!
47초 만이었어.....
믿을 수가 없어..
또다시 일어났어.
걸작이야.
둘 다 미쳤다.
우린 1분마다 골을 넣고 있어!!
오늘 정말 대량 득점하겠다.
치명적 듀오다.
잠깐만, 나 아직 앉지도 않았는데...
해리 메시!
이젠 정말 무섭기까지 해.
골 영상이 아직 뜨지도 않았어...
[아스널 팬] 너희 아주 작은 클럽은 내년에 저 선수들 모두 놓칠 거야 ㅎㅎ
우리의 7번 에이스는 절대 쉬는 법이 없지! 좋은 시작이야!
3대 0으로 경기를 지배하던 토트넘은 후반 71분에 베르바인과 은돔벨레가 나오고, 해리 윙크스와 모두가 기대했던 가레스 베일이 교체되어 들어왔습니다. 가레스 베일의 경우 2013년 5월 19일인 7년 만에 스퍼스 경기에 컴백을 했습니다.
거기에 얼마 지나지 않아 손흥민 선수가 루카스 모우라 선수와 교체되며 KBS 라인 조합은 다음으로 기약해야 했습니다. 그렇게 손흥민 선수의 체력을 아끼고 팀도 클린 시트로 기록이 되나 했지만 토트넘에게도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후반 82분 웨스트햄의 파비안 발부에나가 골을 기록하고 다빈손 산체스의 자살골이라는 추가 실점이 생겨 다잡은 경기라 생각했었지만 갑자기 승점 3점을 가져갈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까지 쳐해 지자 추가시간 4분이 마무리되도록 긴장을 끈을 놓지지 않는 상황까지 갔습니다.
거기에 충격! 마누엘 란시니의 추가시간 4분 버저비터 같은 골로 믿기 힘든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3대 0으로 지배하던 경기는 갑자기 3대 3 무승부로 승점 1점씩만 챙기게 되는 경기로 마감되었습니다.
이런 경기도 축구경기에서는 나오는군요. 맨시티와 리버풀 원정이 남은 웨스트햄이 오늘 경기를 계기로 잘 풀어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경기가 끝나고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락커룸 상황이 큰 충격 Big shock였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이게 축구라는 말과 함께 다음번 승리를 기약하는 말로 코멘트를 마쳤는데요, 손흥민 선수는 이번 경기로 득점 공동 선두가 되었습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손흥민의 경기력 평점을 8.3, 해리 케인 선수 평점을 10점 만점으로 부여했습니다.
토트넘은 2승 2무 1패로 승점 8점으로 EPL리그 6위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경기 직후 해외 반응
아 안돼! [라는 댓글 약 50개...]
이거 거짓말이라고 누가 해줘.
부끄러운 줄 알아라
산체스를 거기 왜 둔 거야?
산체스를 절대 써선 안돼
아니 왜???
뭐 그러든지 말든지.
결국 명장[Masterclass]은 데이비드 모예스였어.
듣기도 싫다.
[첼시 팬] 토트넘은 원래 저런 작은 클럽이니까 웨스트햄 같은 팀한테 3대 0도 못 지키는 거지.
이 트윗 지워버려! 이거를 우리가 왜 봐야 하는 거야?
울고 싶다.
산체스와 오리에는 아직 기술이나 정신적으로 토트넘에 들어와서 뛸 능력이 안되는 것 같다. 우리가 아무리 미드필드나 포워드에 강해도 우리가 저런 선수들을 보유한 이상 힘들 거야. 난 오늘 그걸 보고야 말았어.
솔직히 베일이 왜 있는지 모르겠어. 오늘 손과 해리가 일찍 경기를 지배했지만 수비가 폭망이었어.
스퍼스 답다. 에휴.
긴급 회동을 하자.
무리뉴 잘못이 아냐. 산체스는 벤치에 있어야 했어.
완전 보틀러[bottler] 들이야.
*Bottle 특히 축구경기에 승기를 잡은 팀이 화려하게 리드를 하다 참패를 하는 경우 [물병] 보틀 또는 보틀했다라고 부른다. [그래서 토트넘 트위터에 물병 사진이 많이 보였습니다.]
무리뉴 감독의 인터뷰를 보시죠.
"We were close to scoring a fourth goal and killing the game, but that’s football, and you have to be strong to cope with games like this."
"우리는 4번째 골을 넣는데 가까워지며 게임을 지배하고 있었지만, 이게 축구다. 그리고 우린 이제 이런 게임을 잘 풀어가는데 강해져야만한다. "라는 말을 하면서 쓴웃음을 지었습니다.
인터뷰 이후 팬들의 반응입니다.
내 생에 최악의 3골이었어.
잠깐만, 3-0상황까지는 괜찮았어. 8~9명의 선수들까지는 괜찮았지. 몇몇 개인 선수들의 문제였지.
-> 말 잘했어. 3대0이면 웬만한 경기에선 지기가 힘들어. 감독의 교체 판단 미스였어.
딱 한명 비난할 사람이 있다면, 그건 감독이었어.
화요일 또 경기가 있어. 울고만 있을 순 없어.
솔직히 이번 무승부는 극복하기 힘들다.
이건 축구가 아니야. 이건 승리 전략과 강한 정신력 철저히 부족한거야. [Winning mentality]
아니, 화요일까지는 어떤 트윗도 하지마.
우린 망했어.
그게 지금 3대0으로 이기다가 3대3으로 비긴 팀 감독이 할 소리야?
소니가 풀타임으로 뛰었어야 해.
나는 라멜라가 근처에 있는 것도 짜증나.
게임을 이기는데 4골까진 필요 없었잖아!
아니야, 오늘은 아니야.
베일, 나와라.
왜 이걸 트윗 한거야?
고개 들어!
화요일까지는 제발 조용히 하자.
그건 변명일 뿐이야.
그는 더이상 스페셜 원이 아니야.
윙크스같은 선수가 있는 이상 기대할 수 없어.
그래도 난 감독이 좋아.
웨스트햄같은 팀을 상대로 3골도 부족했다면 우리에겐 더 이상 희망이 없어.
아니, 79분까지 3대0인데 4번 째 골이 필요하다고?
우린 4백을 책임질 강력한 센터백이 필요해.
저기 편집하는 애들아, 다시 상기시키지 말아줄래?
난 아직도 우리가 웨스트햄같은 팀을 이기는데 3골 이상으로 필요한지 이해를 못하겠어.
번리는 한 8대0으로 이겨야 해.
여기서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과연 현재 손흥민 선수의 연봉은? 재계약을 준비중인 손흥민 선수의 글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재밌게 읽어보셨나요? 다음 글이 기대되신다면 나가기 전에 조금만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세계 속 한국의 해외 반응을 공유하는 전 영어강사이자 현 직장인 MBA 대학원생 후랭쿠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 + 공감 = 사랑입니다.
'축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쩌면 사랑? 찰떡궁합 케인-손흥민 합작 번리전 10호골 - 해외반응 (0) | 2020.10.27 |
---|---|
토트넘 손흥민 재계약 협상 추진, 해외언론과 해외 팬들 반응 2020 (0) | 2020.10.23 |
토트넘 웨스트햄전 프리뷰 - 케인, 베일, 손흥민 KBS 라인 해외 언론 반응 (0) | 2020.10.18 |
토트넘 선수들에게 피파 능력치를 보여준다면? 현지반응 해석 (0) | 2020.10.18 |
[K리그] 5. 경기장 그룹B 팀별 축구경기장 (0) | 2020.10.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