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사랑? 찰떡궁합 케인-손흥민 합작 번리전 10호골 - 해외반응
또다시 찾아왔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오늘 새벽 5시 토트넘-번리 전에서 손흥민 선수가 시즌 10호골이자 리그 8호 골인 결승골을 터뜨리며 EPL 시즌2020/2021 6라운드 경기에서 승점 3점을 가져왔습니다.
오늘 출근하시면서 많이들 찾아보셨을텐데요.
지난 5라운드에서는 웨스트햄을 상대로 45초만에 골을 넣는 기록을 세웠지만 후반 손흥민 선수가 교체되고 나서 바로 3골을 10분 안에 내리 허용하며 다 이기던 경기를 무승부로 끝을 냈지만, 오늘은 손흥민 선수의 맹활약으로 후반까지 1대 0 선두를 지키며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이날도 경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전반까지 조용하던 두 팀은 후반 코너킥 크로스에 해리 케인이 골문 안쪽으로 연결을 하고 그것을 지켜보던 손흥민 선수가 후반 31분에 해딩으로 골망을 갈라 득점을 기록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도 해리 케인 선수와 손흥민 선수의 합작으로 인한 골이 완성되어 언론에서도 찬사를 보였습니다.
토트넘은 이제 선두에 단지 2점이 모자란채 5위로 올라섰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날 경기 이후 스폰서가 주관하는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해리케인과 손흥민 선수에게 각각 평점 8점을 부여했습니다. 5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케인과 함께 통산 29골을 합작하며 프리미어 리그 역대 골로 앙리 - 리네, 실바 - 아구에로와 함께 공동 2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제 프랭크 램퍼드와 디디에 드로그바의 36골 조합에 7골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게다가 EPL이 아직 갈길이 많이 남긴 했지만, 현재 득점 단독 선두입니다. EPL 득점 1위가 한국인 선수라니, 어디 상상이나 해봤겠습니까?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 많은 선배들이 다양한 리그에서 활동을 했지만 이만큼 훌륭하게 성실히 해내고 있는 선수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우리는 손흥민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한국을 몰라도 삼성을 알 듯,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을 잘 몰라도 손흥민의 나라 정도는 아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에서 태극기가 나오면 잘 모르던 외국 사람들이 이젠 태극기만 봐도 손흥민의 나라라는 것을 아는 한국이 되었습니다. 축구선수가 축구만 잘했는데 이런 일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결과가 더 나오게 될지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다음 경기는 11월 2일 월요일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 15분 브라이튼과의 경기입니다. 축구 마니아분들은 출근 일찍한다 생각하시고 알람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못하겠습니다.ㅎㅎ]
무리뉴 감독 또한 반색입니다. 손흥민은 다른 선수들과는 다르게 모범적이고 조용하게 살고 있어서 그런지 남들의 주목을 덜 받지만, 경기장 위에서는 락스타나 다름없다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리케인과 손흥민에 대해 서로 질투를 하지않고 나는 너를 위해, 너는 나를 위해, 그리고 우리는 팀을 위해 싸워서 고맙고 자랑스럽다는 표현까지 했습니다. 언론에서는 감독 자신에게 찬사가 가해지는 분위기에 대한 소감을 묻자 자신보다는 전임이었던 포체티노 감독의 역량이 더 크다고 겸손한 답변을 하기도 했습니다.
영국 더 선은 경기 직후 "케인과 손흥민이 있는데 가레스 베일이 왜 필요하겠어?"라며 손흥민과 케인 조합을 칭찬하면서도 폼이 레알시절보다 떨어진 베일에게 일침을 가하는 기사가 나왔지만 정작 베일은 경기 직후 박수를 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 아직은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는 맏음으로 훈련에 최선을 다하며 토트넘 생활에 적응을 해나가는 분위기입니다.
번리전 케인-손흥민 합작골 해외 반응
우리를 절대 실망시키지 않지!
케인 :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assist]?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번리 팀 전원이 수비에 가담한 상황에서 멋졌어.
사랑해 소니!
그들을 멈출순 없어~
그들의 쇼가 멈추는 걸 볼 수는 없어!
그들의 쇼는 계속 되어야 해!
만일 내 부인이 아이를 갖는다면 난 그 아이 이름을 '손'이라 지을 거야.
케인은 손을 보지 않아도 찾을 수 있어.
아스널 팬이지만 손에게는 경외감을 빼지 못하겠어. 리그에서 최상급 선수야.
소니 넌 이제 전설이야.
손과 케인, 우린 제 정신이야? Son and Kane, are we all sane? - sane 말장난
이 둘은 이제 몇골이나 더 합작을 할까?
손은 이제 왕이야.
난 이 한국의 왕을 사랑해.
소니와 케인, 뱀~
나는 손에 대해 티끌의 의심도 없어~
손은 최고야.
내 마음은 당신에게 있어요, 한국 왕자님.
손과 케인만이 토트넘을 먹여 살리고 있어. 그밖에 누가 있지?
한국의 왕 소니!
넌 리버풀이 어울려 소니! [리버풀 팬]
케인이 돕고 손이 넣고~
이기고 있으니까 아직 베일 넣지 마!
제발 클린 시트로 끝내 줘...
손과 케인이 또?
소니를 발롱도르로!
우리가 번리를 태워버렸어 [burned].
리그 최고의 듀오야. 이 둘이 합치면 당해낼 팀이 없지.
우리는 이제 팀으로 이길 수 있어. 케인이 상대 수비수들에게 둘러 쌓이면 손이 오픈 찬스가 되지. 손이 둘러 쌓이면 케인이 열리게 되고 말이야. 이젠 베일, 비니시우스, 모우라, 라멜라 등 많은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어. 베일이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다면 비니시우스도 괜찮지.
어느 누구도 케인처럼 수비를 하는 공격수는 없어.
케인은 토트넘에서 트로피를 거머쥘 자격이 있어.
역사상 최고의 듀오야.
지금까지 이보다 더 최고의 듀오는 내가 본 적이 없어.
보기 무서운 게임이었지만, 결국 결과물은 가져왔지.
손흥민 선수의 재계약 반응을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글을 재밌게 읽어보셨나요? 다음 글이 기대되신다면 나가기 전에 조금만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세계 속 한국의 해외 반응을 공유하는 전 영어강사이자 현 직장인 MBA 대학원생 후랭쿠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 + 공감 = 사랑입니다.
'축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트넘 손흥민 재계약 협상 추진, 해외언론과 해외 팬들 반응 2020 (0) | 2020.10.23 |
---|---|
[EPL] 5R 토트넘-웨스트햄 손흥민 활약에도 무승부 망연자실 해외반응 (0) | 2020.10.19 |
토트넘 웨스트햄전 프리뷰 - 케인, 베일, 손흥민 KBS 라인 해외 언론 반응 (0) | 2020.10.18 |
토트넘 선수들에게 피파 능력치를 보여준다면? 현지반응 해석 (0) | 2020.10.18 |
[K리그] 5. 경기장 그룹B 팀별 축구경기장 (0) | 2020.10.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