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 회화, 표현, 면접준비, 출장 등

[영어공부] 2. 외국인 친구 사귀기? 무료 펜팔 사이트, 앱 비교 추천

by 후랭쿠 2020. 9. 12.

[영어공부] 2. 외국인 친구 사귀기? 무료 펜팔 사이트, 앱 비교 추천

 영어 힘드시죠? 스페인어 힘드시죠? 일본어 힘드시죠? 중국어 힘드시죠? 
학원만 다니면 뭐 합니까?  과외만 다니면 늘겠습니까?

 저도 학원과 과외로 일했고, 영어 카페도 운영하는 영어 강사 출신 직장인이지만, 외국어는 들었으면 써먹는 게 최고입니다.  그래서 학생분들에게 제발 이걸 과외가 아니라 토론 수업이라 생각하고 계속해서 연습을 해야 한다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인 분들은 적었어요. 

내 영어 수준을 알고 싶으세요? 일단 간단하게 자문을 해보는 겁니다. 

 

-자기 소개가 가능한가? 

- 의문사와 시제를 활용하여 질문을 만들 수 있는가?

- 지금 눈 앞에 있는 사물 3가지를 1분 동안 설명할 수 있는가? 

 

자, 그렇게 영어 공부해서 이제 겨우 겨우 자기 소개를 할 수 있다고 치자.. 일상생활용 어가 조금이라도 된다.. 그럼 바로 폰을 열고 이 앱들을 깔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런데 요새 앱들을 보면,

- 월 10,000원을 내야한다.

- 보석을 구매해야 한다.

- 채팅 한 문장 쓸 때마다 주어진 골드가 줄어든다. 

- VIP 멤버가 되어야 합니다.  

쓸데없이 돈을 내야 만난다는 광고가 많습니다. 



자 이제 영린이 들을 위한 무료 채팅 앱을 소개합니다. 

후랭쿠의 영어교실

"야.. 너도 외국인 친구 사귈 수 있어ㅎㅎ" 

아 맞다! 하지만 앱을 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 

채팅 앱 사기 방지법 -  사기꾼들의 전형적인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 일단 중국인인데 프로필에 소개글이 없다.

- "안녕, 나 여기 잘 안 들어오니까 라인이나 위챗 아이디 알려줄래?라고 한다.

- "내 취미는 주식 투자야. 나는 HSBC에서 일해"라며 자신에게 투자를 하라고 한다.

- 자신이 "미국 군인이야. 너에게 반했어. 난 너와 결혼하고 싶어"라는 글이 있다면?

- "안녕? 나는 싱가포르 사람이야." [안물... 그리고 왜 나한테서 150km 밖에 안 떨어져 있는 거지?] 

바로 OUT!

 

미프 앱

1. 미프 Meef [부분 유료]

하트와 X 버튼으로 빠르게 상대방의 사진을 검색하고 채팅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미프

  • 장점 - 빠른 검색이 가능해요. 상대방이 사기꾼인지 아닌지가 확인이 된다면 바로 자주 쓰는 앱으로 ID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금방 친해지기 쉬워요. 흔히들 국제커플 관련된 소식이 들리면 대부분은 미프에서 만난 커플일 확률이 높습니다.      

  • 단점 - 사기꾼들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국적이 중국이면 사기꾼일 확률이 99%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간 광고도 많고, 앞서 설명드린대로 남 사진을 도용해서 본인의 위치를 바꿔서 사기치는 사람들도 많이 봤습니다. 예로, 프로필에 싱가포르 사람이라고 써놓았지만, 정작 위치를 조회하면 100여 km밖에 떨어지지 않아 추궁해보면 바로 도망가는 사람들도 있었죠. 서로 매칭이 되어서 이야기를 하다 상대방이 나가면 더 이상 채팅이 불가능합니다.  다시 복귀하려면 '루비'라는 사이버 머니를 구매해야합니다. 하지만 루비가 없어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헬로우톡 앱

2. 헬로 톡 Hellotalk [부분 유료]

 마치 페이스북/트위터처럼 포스팅과 타임라인이 있어서 여러 사람들끼리 교류도 가능하고 발음이나 문법 교정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hello talk

  • 장점 - 노래나 사진을 올릴 수 있어요. 언어를 어느 정도 구사하면 원어민 친구들에게 문법이나 발음 교정을 받기가 쉬워요~ 상대방의 동의가 없어도 일단 채팅창을 열고 대화할 수가 있습니다. 

  • 단점 - 일단... 지루해요 ㅋㅋ  사기꾼들이 간혹 있지만 미프만큼은 아니네요, VIP 회원을 하지 않으면 내가 선택한 언어를 말하는 사람들의 포스트만 볼 수 있어요. 예로 스페인어를 배우는 언어로 선택하면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의 포스팅만 조회가 가능해요. 접속자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요.  하트를 누른다고 해서 딱히 얻어지는 것은 없어요. 직접 계속해서 사람들과 대화해야 합니다.  

인터팔즈 사이트

3. 인터팔즈 interpals 

 인터팔즈 - 국제적 펜팔이죠. 메일로 가입을 하면 바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 세계 모든 여러 친구들과 만날 수 있어요.  여기 소개된 사이트 중 유일하게 PC로도 검색이 가능해요.  흠 일촌 없는 싸이월드 스타일 같아요

interpals

  • 장점 - 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도 있고, 사진도 올릴 수 있어요.  대화하고 싶은 친구를 찾아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단점 - 미프보다는 오픈된 공간이에요.  그리고 생각보다 들어와 있는 사람들이 얼마 없습니다.  이 앱/사이트의 제일 큰 단점은 어정쩡한 포지셔닝이라는 겁니다.  즉, 미프처럼 즉석으로 상대방을 빨리 검색해서 어필하거나 거절하는 기능이 있던지, 페이스북처럼 친구들과 소통을 하던지 아니면 헬로 톡처럼 문법을 교정해주거나 교육을 하는 기능을 연동해야 하는데, 이 곳은 마치... 미프의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페이스북처럼 행동하려니 이도 저도 아닌 꼴이 돼버려서 나가게 되는 겁니다.

 

4. 친구 chingu

 [구] 코리아 프렌즈라는 앱이었는데, 무슨 사유가 있었는지, 구글 앱스토어에서 제외를 당한 이후로 폐쇄를 통보하다가 많은 이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친구'라는 앱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친구

  • 장점 - 인기 게시물, 일일베스트 등으로 현재 인기 있는 사용자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슈퍼라이크를 보내어 호감이 가는 상대에게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 기능으로 많은 이들과 채팅이 가능하며 자발적인 사기꾼 탐정 기능을 통해 사기꾼들을 쉽게 잡아내고 추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단점 - 개인 채팅을 할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슈퍼라이크'라는 기능이 딱히 필요해 보이지 않습니다.  국적이 동양계 유저들에게 몰려있고 '슈퍼라이크' 기능 때문에 외모로 인한 쏠림 현상이 있어서 신규 유저들에게는 이탈율이 높아보입니다.

한번 만들어봤어요.ㅎㅎ

 

 글을 재밌게 읽어보셨나요? 다음 글이 기대되신다면 나가기 전에 조금만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세계 속 한국의 해외 반응을 공유하는 전 영어강사이자 현 직장인 MBA 대학원생 후랭쿠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 + 공감 =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