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MBA 이야기

16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이론 총 정리 (회원제)

by 후랭쿠 2023. 12. 18.

안녕하세요. 후랭쿠입니다. 원래의 계획은 20화까지 연재를 하고 전자책을 만드는 것이었는데, 더 자세한 사항은 꼭 필요한 분들과 나누는 것이 맞다고 판단해서 16화 부터는 유료회원들을 대상으로 쓰려합니다. 

직장인 MBA 도전기 - 이론 총 정리

16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이론 총 정리

 사실 아직 전자책에 대한 미련만 있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쓸지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여기까지 달려온 것도 참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사실 MBA 별거 없습니다. 누구나 그럴싸한 계획을 가지도 도전하고, 성공과 실패는 본인들이 초기에 작성했던 목표와 결과가 어떻게 차이가 났는지를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석 졸업을 하던 졸업장을 따던 그게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는 오로지 나 자신에게 달려있지요. 

전자책 또는 회원제 블로그에서는...

  영국 맨체스터 MBA에서 배우는 각종 이론에 대한 내용을 더 충실히 담을 예정입니다. 말 그대로, 배웠던 이론이 현업에서 어떻게 사용되었고 케이스 스터디로는 어떻게 활용되었는지를 다룰 예정입니다. 그래서 독자분들이 전략적인 사고를 더 키우고 업무에 활용할 실질적 정보를 더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독자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점도 있지만 아직도 배울점이 많은 저에게는 그동안 일하느라 대충 배웠던 학교 내용들을 다시금 복습하고 정리하여 체화시키기 위한 목적도 있으니 지식제공보다는 같이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힘든 학교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내용 구성은 이론에 대한 해석과 응용 및 사용된 케이스 스터디와 관련 자료들을 정리 할 계획입니다. 전략적 리더십과 혁신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구요. 독자분들과 포럼을 열어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 방안도 모색중이나 저는 아직 그럴 깜은 아니기에 참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아직 잘 모르거든요. 

아무튼 학교에서 배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예시를 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활자중독이신 여러분들에게 그나마 도움이 될만한 책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저보다 훨씬 머리가 좋으신 여러분들은 더 많은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창출하시리라 믿습니다. 전직 영어강사답게 영어회화에 대한 내용도 실을 예정입니다.

 전자책이나 컨설팅, 사업 등 상대방이 돈을 내도록 하게 만드는 작업은 상대방이 어떤 유무형적인 정보를 얻기위해 스스로 찾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작업을 해야 가능해진다는 아주 기초적인 본질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아무리 책을 낸들 마케팅의 대부라 불리는 필립코틀러 교수님만 하겠습니까? 아니면 세스 고딘같이 명쾌한 글을 써내려가겠습니까? 선후배님들의 성공을 위해, 그리고 저의 커리어 성공을 위해 오늘도 한걸음 나서는 후랭쿠가 되어볼테니, 우리 같이 검은 상자를 열어보시겠어요?

아니 도망가시라니까 글쎄.

지금까지 후랭쿠의 직장인 MBA도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나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지난화 15화 직장인 MBA도전기 - 질의응답시간 (바로가기)

 

15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질의응답 시간!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소식이 왔습니다. 드디어 후랭쿠가 게으름을 잠시 내려놓고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당신도 직장의 신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수익은 없고 오

frankk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