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MBA 이야기

18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나를 홍보하기 (회원제)

by 후랭쿠 2023. 12. 23.

직장인 MBA 도전기 - 나를 홍보하기

18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나를 홍보하기 (회원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 직장 경험과 함께 '나'자신을 구직시장에서 홍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저는 영국 MBA에서 공부하며 얻은 경험을 토대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나만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MBA 보유자 여러분! 구직 시장에서 성공적인 채용을 위해 자신을 브랜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자신의 MBA 경험을 부각시키고 구직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전략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물론 더 자세한 이야기는 회원제로 하겠습니다. 

 

나를 발전시키기 위한 해외 MBA의 시작

 나는 직장에서 더 나은 리더로 발전하고 싶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영국 MBA를 하게 되었다. 이미 한국 MBA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앞에서 언급하였으니, 내가 해외 MBA를 택하게 된 이유는 1화부터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란다. 해외에서의 MBA는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제공했던 같다. 영국 MBA생활은 다문화적인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키기에도 나름 이상적이었다. 

다양성 속에서의 성장

 영국 맨체스터 MBA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적과 배경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 공부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는 업무 환경에서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나의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관점을 수용함으로써, 나는 더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협업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우리 사장님도 그렇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다. 

리더십의 진정한 의미

 영국에서의 MBA 경험은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팀 프로젝트와 케이스 스터디 등을 통해 나는 리더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배웠다. 리더십은 단순히 명령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동료들과의 협업과 올바른 의사소통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이끌어내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 이해

 해외 MBA를 통해 얻은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다양한 국적의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세계 각국의 비즈니스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은 나에게 국제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했다.

나의 경험을 고민 중인 분들에게

해외 MBA를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몇 가지 조언이 있다. 첫째, 다양성을 존중하고 받아들이시길 바란다. 둘째, 새로운 환경에서의 도전은 성장의 기회이니 두려워 마시길 바란다. 셋째,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이다.

1. 강조할 핵심 역량 찾기

 자 이제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MBA를 통해 획득한 주요 역량을 명확히 정의하고 강조해야하며 특히 프로젝트 관리, 리더십, 문제 해결 능력 등 MBA에서 특히 강조된 역량을 찾아내어 자신을 특별하게 만들어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2. 객관적인 자기평가

 자기 자신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자기평가는 객관적이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약점을 보완하는 노력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용주나 면접관에게 더욱더 신뢰감을 줄 수 있다.

3. 경험과 성과 중심의 이력서 작성

 자신의 경력직 이력서는 MBA에서 얻은 경험과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되어야 한다. 프로젝트나 팀 작업을 통해 이뤄낸 성과, 도전적인 상황에서의 해결 과정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입사자로서의 가치를 부각시켜야 한다.

 

... 

더 자세한 사항은 전자책에서 만나요.

 

 해외 MBA는 나에게 뿌리깊게 내려간 경험이자, 나를 발전시키고 성장시킨 소중한 시간이었다. 나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아가는 여정에 여러분도 참여해 보시기를 권한다. 나 자신을 믿고 도전하는 것이 성공으로 이끄는 길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