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MBA 이야기

17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MBA 커리어 탐색기 (회원제)

by 후랭쿠 2023. 12. 20.

직장인 MBA 도전기 - MBA 커리어 탐색기

17화 - 직장인 MBA 도전기 - MBA 커리어 탐색기 (회원제)

안녕하세요. 당신도 직장의 신, 직장인 영국 MBA도전기 블로그 후랭쿠입니다. 16화에서도 언급이 되었듯, 앞으로는 유료 회원들을 대상으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또한 아직 전자책에 대한 미련만 있지만 실행을 못해서 조만간 포토샵을 하는 분을 영입하여 본격적으로 전자책 발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유료회원 또는 전자책에서는...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MBA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더불어 대학원에서 배웠던 각종 이론들에 대한 내용과 과제 준비 및 실전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정리하고 요약하여 그게 현업에 어떻게 활용 될 수 있을지를 다룰 예정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더 전략적 사고를 키우고 업무에 활용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쪽으로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전자책을 통해 MBA이론과 쓸모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울 것이라 생각되며 책은 아직 MBA를 고려중이거나 이제 막 입학을 하려고 지원하신 분들 또는 저처럼 특이하게도 일에 치여 공부를 제대로 못하셨던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도록 제작 할 것입니다. 

언어적인 측면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용어 정리와 레퍼런싱에 대한 방법이 도움이 될테고, 이론적인 측면을 정리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겐 과제와 수업에서 진행했던 것을 요약하고 해설하는 내용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전자책과 관련하여 분량이나 금액 및 발행시기에 대해 정확히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솔직히 많은 분들이 제 책을 읽으실까하는 의문도 듭니다. 허나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MBA 수업 내용과 영어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수업 내용의 경우 저작권을 피하기 위하여 이론을 중심으로 수업 전 알아두셔야 할 내용을 위주로 정리를 할 것이고, 영어의 경우 가장 많이 쓰는 어휘를 중심으로 단어장  또는 연습장 형태와 예문을 다는 것이 좋을지 등 여러 고민과정이 필요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자책이 나오기 전까지 다양한 선후배분들과 인터뷰도 하며  정보를 취합하는 시기도 가져볼까 합니다. 저는 사실 맨체스터를 택하기는 했지만 국내 KAIST, 연세, 고려, 서강, 건국 등 다양한 학교를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지고 선택하신 분들과도 수년째 교류중에 있습니다. 그분들의 목소리도 함께 들어볼까 합니다.

그래서 전자책에 더 알찬 내용을 담아 보일까 합니다. 이 분들중에서는 이미 동문들과 함께 책을 내신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제안을 해볼까 하는데, 아직은 용기가 나질 않네요.(이미 제 동문들은 부자들이라..

 또한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커리어 탐색기 관련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볼 예정입니다. MBA를 통해 과연 내 커리어가 어디까지 뻗어나갈 수 있는지를 알면 선택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저번 글에서도 썼듯, 내 스펙과 능력이 바닥이라면 뛰어도 남들보다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가지 못하는 것은 양지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들에겐 계획이 필요하며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히 정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전자책은 하나의 공유 채널 다변화 중 일환일뿐 꼭 확실한 것은 아니니 도움과 지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어떤식으로 도움이 되게 할지는 조금 더 생각해보겠습니다.

여러 의견이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혹여나 눈팅을 하시면서 화장실에서 제 글을 보시는 선후배님들은 꼭 저에게 연락하시어 아는 척 좀 해주세요. 밥이나 술 사주셔도 됩니다. 제가 많이 알려드려서 학교 고르시는데 도움 많이 됐잖아요. 나이를 떠나 일단 돈 잘버시는 우리 맨체스터 형님, 누님들 사랑합니다.

지금까지 후랭쿠였습니다.  

댓글